[CMN]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ESG(
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주요 성과와 중장기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를 발간했다고 지난 26
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기업의 ESG
전략,
실천 현황,
성과 지표 등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
특히 대외 공신력 강화를 위해 ESG
공시 체계를 국제 기준에 맞춰 고도화하는데 주력했다.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친환경 기반의 Clean Cycle
모델 추진 △지역사회 소통 강화로 지속가능경영 실현 △이사회 리더십 강화로 신뢰받는 ESG
경영 구축 등 애경산업의 ESG
전략 방향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영역별 전략,
실행 성과,
관련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애경산업은 이번 보고서의 대외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국제 표준인 ‘GRI Standards 2021’,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등 공시 기준을 준수했으며,
특히 이번 보고서에 처음으로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TF
인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
지표도 반영했다.
또한 기업이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이로 인해 기업에 발생하는 재무적 영향을 동시에 고려한 ‘
이중중대성 평가’
역시 적용했다.
이와 함께 7
월 내 ‘
인터랙티브 PDF(Interactive PDF)’
양식도 추가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마치 웹페이지처럼 문서 탐색,
동영상 재생 등 웹 기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ESG
보고서의 전달력과 활용성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
이번 보고서는 애경산업이 발간한 네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다”
며 “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관리 체계와 데이터 수준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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