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 돌파한 K뷰티, 일본 하이엔드 시장 겨냥
KOTRA, 나고야 메리어트호텔 판촉전 개최 일본 고급 소비자 공략 박차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2-08-23 11:35:17]
[CMN] 한류붐에 힘입어 대일본 수출 1
조원을 돌파한 K
뷰티가 고급 소비자층을 겨냥해 일본 특급호텔에 진출한다.
KOTRA(
사장 유정열)
는 지난 8
월 19
일 글로벌 호텔 체인인 나고야 메리어트 아소시아(Marriott Associa)
호텔에서 한국 화장품·
식품 판촉 행사인 ‘
한·
미·
식(
韓·
美·
食)
파트너링 위드 메리어트’
를 주나고야 대한민국 총영사관(
총영사 박선철)
과 공동으로 개최했다.
메리어트 호텔 측은 현지에서 한류가 확산하는 가운데 하이엔드 고객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요리 시식 행사를 기획했다.
이와 함께 KOTRA
는 프리미엄 △화장품 △가공식품 △생활소비재 등 분야 우리 기업 15
개사의 제품 40
여개를 전시·
판매해 일본의 고급 소비자층을 겨냥했다.
2021
년 한국의 대일본 화장품 수출액은 7
억8700
백만 달러 규모로 사상 최초로 1
조원을 돌파했다.
일본의 시장조사 회사 테스티(TesTee)
에 따르면,
일본의 10
대 68.0%, 20
대 64.3%, 30
대 50.9%
의 여성은 “
한국 화장품을 현재 사용하거나 사용경험이 있다”
고 답변했다.
기존 40
대 이상 여성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한국 상품의 인기가 전 연령층에 확산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OTT
서비스(Over the Top)
의 한국 콘텐츠 인기로 화장품 중심이던 한국 소비재에 관한 관심이 식품·
레저·
패션 등 소비재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판촉행사의 수입 벤더로 참가한 미르게이트사의 노리마쓰 가오루 대표는 “
대체로 한국 소비재는 드럭스토어,
편집숍 매장 등 중저가 유통망을 통해 판매된다”
며 “
이번 행사는 메리어트 호텔 자체 고급서비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일본 중부지역 하이엔드 소비자 시장 개척에 도움이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남우석 KOTRA
나고야무역관장은 “
최근 일본의 호텔,
백화점 등에서도 한국 상품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한국 소비재의 고급 유통망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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