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시트 톱10 전 제품 평점 높아 ‘소비자 만족’

선케어는 선크림이 ‘압도’ 스크럽ㆍ필링 패드 제품도 인기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17-06-01 오후 6:02:59]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시즌 아이템 소비자 선호도 조사 톱10


글로우픽 소비자 리뷰 결과 분석



[CMN 이정아 기자] 화장품 리뷰 전문 모바일 앱 글로우픽과 함께 최근 소비자들이 주목하는 아이템 5가지 ▲선케어 ▲마스크시트 ▲바디ㆍ페이스 스크럽&필링 ▲톤업&메이크업베이스 ▲메이크업픽서를 선정하고 카테고리별 브랜드 선호도를 살펴봤다.


이번 조사는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뷰티 랭킹 서비스 앱 글로우픽 자체 서비스에 50건 이상의 유의미한 소비자 리뷰가 등록된 제품을 대상으로 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비교적 주목률이 높은 5개 카테고리 후보 제품을 선정해 기간(2017년 1월 1일~5월 14일) 내 가장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기록한 상위 각 10개 제품을 ‘톱10 화장품’으로 산출, 집계했다. 메이크업픽서 부문에서는 유의미한 리뷰수를 충족한 제품만 포함시킨다는 전제에 따라 브랜드수가 부족해 톱5만 발표했다.


글로우픽은 소비자들이 직접 써본 화장품에 별점을 매기거나 리뷰를 남기면 이를 모아 공정하게 랭킹으로 보여준다.


용량이나 성능, 가격 등 제품에 대한 정보와 소비자들이 직접 남긴 리뷰들을 모아 평가자 수와 소비자 평점을 종합해 카테고리 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다만 여기서 소비자 평점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받은 전체적인 느낌을 5점 척도로 표시하도록 해 산출하는 것으로 톱10 순위와 직결되지는 않는다.



선케어


선케어에서는 선크림이 압도적이다. 선스틱, 선스프레이 등은 순위권에서 찾아볼 수 없었다. 싸이닉의 엔조이 퍼펙트 마일드 썬이 가장 높은 평점과 리뷰수를 기록했다. 4.32의 평점을 받았다.


구달 마일드 프로텍트 순한 선크림이 평점 4.19를 기록했다. 구달 선크림에는 209건의 리뷰수가 달렸다. 어퓨 퓨어 블록 내츄럴 데일리 선크림에도 200여건의 리뷰수가 붙었다. 홀리카홀리카의 모이스처 선 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평점 4.1을 받았다.


이외에 4점 이상의 평점을 받은 선케어 제품으로는 그린핑거 야외놀이 선크림, 어퓨 퓨어 블록 내츄럴 데일리 선크림, 라끄베르 유브이 스킨포스 선크림이 있다. 한편 선케어 소비자들은 SPF50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스크시트


마스크시트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는 대체로 높았다. 톱10에 이름을 올린 마스크시트 전 제품의 평점이 4점 이상을 기록했다. 평점이 가장 높은 건 듀이트리 AC 컨트롤 딥마스크였다. 얼트루 브랜드와 이니스프리, 식물나라는 각각 2개의 제품을 톱10에 올렸다.


얼트루 아임 쏘리 포 마이 스킨 릴렉싱 젤리 마스크는 리뷰수가 가장 높았다. 469건을 기록했다. 이니스프리 스킨 클리닉 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에도 301건의 리뷰수가 달렸다.


에뛰드하우스 0.2 테라피 에어 마스크 티트리도 4.31의 평점과 175건의 리뷰수를 모으며 높은 선호도를 입증했다. 식물나라 내추럴 딜라이트 마스크 티트리도 153건의 리뷰수와 4.08의 평점을 챙겼다.



바디ㆍ페이스 스크럽&필링


바디 스크럽과 페이스 스크럽, 필링까지 용도가 유사한 카테고리를 통합 산출, 집계한 결과 시드물 녹차 필링젤이 평점과 리뷰수에서 단연 앞섰다. 시드물 녹차 필링젤은 4.38의 평점을 얻었다. 리뷰수도 561건에 달했다.


이밖에 프리메라 페이셜 마일드 필링과 더샘 셀 리뉴 바이오 마이크로 필 소트프 젤이 200건 이상의 리뷰수를 모으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샀다. 소비자 평점도 높았다. 프리메라 필링 제품이 4.31, 더샘 필 소프트 젤이 4.21을 기록하며 소비자를 만족시켰다.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에센셜 스크럽 2엑스도 3.93의 평점으로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톱10 중 패드 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브라운랩 마일드S 데일리 필링패드, 코스알엑스 원스텝 모이스쳐 업 패드, 스트라이덱스 센시티브 패드 등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며 순위권에 진입했다.



톤업&메이크업베이스


에뛰드하우스의 3개 제품이 톱10에 올랐다. 평점도 모두 4점 이상이었다. 글로우 온 베이스 오일볼륨은 4.21 평점에 리뷰수도 585건이나 됐다. 픽스 앤 픽스 톤업 프라이머에는 494건의 리뷰가 달렸다.


스킨푸드의 NEW 청포도 프레시 베이스는 4.27로 평점이 높았고 더페이스샵 에어 코튼 메이크업베이스는 405건 리뷰수를 기록, 소비자들의 관심을 확인했다.


유명 해외 브랜드 제품들도 더러 눈에 띄었다. 겔랑 로르 래디언스 베이스, 샤넬 르 블랑 라이트 크리에이터 브라이트닝 메이크업 베이스, 맥 스트롭 크림 핑크라이트 오리지널 제품이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메이크업픽서


시간이 지나면 무너지는 메이크업 때문에 고민인 여성들을 위한 시즌 아이템인 메이크업픽서. 번짐없이 하루종일 말끔하게 화장을 지속시키기 원하는 여성 소비자들의 니즈가 갈수록 뜨겁다.


쏘내추럴의 올데이 타이트 메이크업 픽서에 가장 많은 리뷰수가 달렸다. 어반디케이 올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는 4.26으로 평점이 가장 앞선다. 투쿨포스쿨의 퍼펙트데이 메이크업 픽서도 100건이 넘는 리뷰수를 기록했다.



글로우픽은?


100% 소비자 후기만을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화장품 랭킹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상업적이거나 편파적인 리뷰를 걸러낼 수 있는 ‘어뷰징 필터링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정보의 신뢰성을 높였다. 170만개 이상의 국내 최대 뷰티 분야 소비자 후기 기반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