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라,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로 차별화 전략 펼쳐

네이버 선물하기, 버추얼 아티스트 론칭 등 온라인 커머스 강화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21-03-08 14:2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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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프레스티지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 코리아(대표이사 김동주)가 올해 성장을 위한 사업 계획 일환으로 온라인 커머스 분야에 집중,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구축으로 차별화 전략을 펼친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코로나로 비대면 트렌드가 이제 익숙한 일상이 되어버린 만큼 디지털과 앱을 통한 구매,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다.


선물도 비대면으로 전달함에 따라 선물하기 플랫폼의 인기가 높아지는 때에 맞춰 지난달말부터는 ‘네이버 쇼핑 선물하기’에서도 세포라 기프트 카드를 선물할 수 있게 됐다.


기프트 카드는 1,2,3,5만원권이 구비돼 있으며 세포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앱 스토어에서 네이버 페이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잔액 내에서 횟수에 제한 없이 여러 차례 나눠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또 매장에 방문해서 경험할 수 있었던 메이크업 서비스를 앱으로 체험할 수 있는 ‘버추얼 아티스트(Virtual Artist)’ 기능을 론칭했다.


세포라 앱에 접속해 얼굴 사진을 찍으면 얼굴 전체를 스캔하고 눈, 입술, 볼 등을 감지해 제품이 구현될 위치를 확인하는 얼굴 인식 기능을 통해 제품을 가상으로 테스트해볼 수 있다. 아이섀도우, 립, 인조 속눈썹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가상 테스트가 가능하며 제품의 컬러뿐만 아니라 제형, 마무리감까지 비교해 볼 수 있다.


세포라 담당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경험이 디지털로도 실현되는 것이 세포라의 차별화된 온라인 커머스 전략”이라며 “고객들의 뷰티 니즈를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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