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높아진 위상, 미국 라스베가스서 재확인

코스모프로프 노스 아메리카 2022, 한국 업체 200여 곳 참가
CPNA 어워즈 5개 부문 중 2개 부문 우승…바이어 '시선집중'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7-26 11:4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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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모프로프 노스 아메리카 2022 전경 [사진출처=공식 홈페이지]
[CMN 심재영 기자] 미주 지역 최대 B2B 뷰티 전시회인 코스모프로프 노스 아메리카 2022(CPNA : Cosmoprof North America)’에서 K뷰티가 혁신성과 기술력으로 주목받으며 높아진 위상을 재확인했다.

19회째 열린 코스모프로프 노스 아메리카 2022는 기존 개최지였던 만달레이 베이 컨벤션센터에서 장소를 옮겨 2개 홀로 나뉘어진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 웨스트홀에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열렸으며 전세계 40여 개국에서 참가했다.

주최 측은 이번 전시회에 전 세계에서 화장품뷰티 관련 1,100여 브랜드가 참가했으며, 32,000여 명이 다녀갔다고 지난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 한국 기업은 프리미엄 한국 공동관 참가업체 80여 곳과 IBITA 한국관 참가업체 80여 곳을 포함한 200여 곳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소기업중앙회 추문갑 경제정책본부장은 전시회 현장에서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11000여 참가 업체 중 한국 업체가 20%를 넘는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블루밍데일즈, 메이시스, 니만 마커스, 레브론, 시세이도, 스페이스 NK 등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과 함께 타깃(Target)과 한국의 쿠팡도 참가해 관심을 끌었다. 특히 한국 업체들은 혁신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본격적인 북미 수출을 위한 확실한 발판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북미권 수출 계약이 성사됐다는 소식도 여러 곳에서 들렸다.

무엇보다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코스모프로프 노스 아메리카 2022 어워즈 5개 부문 중 2개 부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해 K뷰티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코스모프로프 노스 아메리카 2022 어워즈 최종 우승(Winner) 명단은 다음과 같다.

메이크업 = Glambux duplex mascara volume(black) washable (GLAMBUX, 한국) 내추럴&오가닉 = Vitamin C shower filter (VOESH New York, 미국) 스킨케어 = Ameon frozen essence (Soulon inc (Ameon), 미국) 툴즈&디바이스 = SmartAppGuidedSonic warm & cool mask 7 in 1 (GESKE Beauty Tech Gmbh, 독일) 헤어 = Modamoda pro-change black shampoo (MODAMODA, 한국)

개별 참가한 모다모다는 세계 최초로 식물의 자연 갈변현상을 새치케어에 적용한 프로체인지 블랙샴푸로 헤어 부문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IBITA 한국관으로 참가한 글램벅스(GLAMBUX)글램벅스 듀플렉스 마스카라 볼륨(블랙) 워셔블로 메이크업 부문 최종 우승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이 제품은 하나의 마스카라에 두 개의 브러시가 있고, 3중 볼륨 브러시가 속눈썹을 컬링하고 볼륨감있게 연출하며, 자극 없이 물세탁이 가능하다.
코스모프로프 노스 아메리카 2022 주최 측과 프리미엄 한국 공동관 주관 관계자들
[사진출처=중소기업중앙회 추문갑 경제정책본부장 페이스북]
이번 전시회 공식 한국관 주관사인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 회장 김성수)는 중소기업중앙회와 수출 컨소시엄을 맺고 프리미엄 한국 공동관을 개관해 80여 업체가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컨소시엄의 총 사업비는 82천만원으로 중소기업중앙회에서는 이번 전시회의 직접참가비인 부스 임차료와 장치비 등 전시회의 전반적인 예산을 지원했다.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는 이번 전시회에서 각 업체에 적합한 바이어와 사전 바이어 매칭을 진행해 계약 성사율을 높이고, 미주 한국상공회의소와 세계한인무역협회를 초청, 현지 유통 관계자 매칭 및 현지 시장 정보를 참가업체들에게 제공했다. 특히 한국관 참가사 및 모든 품목을 공동관에 입점시켜 한국 상품을 찾는 바이어 동선을 최대로 단축해 상담시간을 충분히 확보하고, 상담율 제고를 목표로 한국기업들의 해외수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코스모프로프 노스 아메리카 2022 IBITA 한국관 전경 [사진제공=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 이사장 윤주택)IBITA 한국관을 구성, 80여 개사가 참가했으며, 참가 업체 중 글램벅스(GLAMBUX)와 오바코(OVACO)가 코스모프로프 노스 아메리카 어워즈 파이널에 이름을 올렸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윤주택 이사장은 GCC(Global Cosmetic Cluster) B2B Mission to the USA를 통해 19개국 대표단 30여명과 함께 IBITA 한국관 업체 부스를 순회 방문해 주목을 받았다. 또한,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는 미국미용협회(PBA), 미국국제뷰티협회(IBA)와 상호 협력해 미국 전시 및 인허가 수출입 관련 업무와 행사, 이벤트 등을 공동으로 전개하기로 합의해 한국 화장품뷰티기업의 미국 진출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코스모프로프 노스 아메리카 2023은 내년 711일부터 13일까지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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