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매출·이익 두 자릿수↑…지속가능 성장궤도 진입

에이블씨엔씨, 연결기준 매출 2,736억 원, 영업이익 114억 원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2-16 15:5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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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가 국내외 이어지는 매출 호조를 기반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이 2,736억 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4일 잠정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10.4% 증가한 수치로 6분기 연속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4억 원으로 전년 대비 14.2% 증가하며 8분기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당기순이익은 61억 원,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217억 원이다.

특히 국내 온·오프라인과 해외까지 전 사업 영역의 고른 성장이 눈에 띈다. 에이블씨엔씨의 지난해 국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23%, 17% 증가했다. 같은 기간 해외에서는 발 빠른 시장다각화로 K-뷰티 불모지인 유럽에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 대비 매출이 48%나 성장했다. 미국과 일본 법인은 각각 현지 통화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12%, 8% 증가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주력 브랜드인 미샤를 중심으로 어퓨,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 타깃 고객층별로 다변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것이 실적 상승세를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유럽, 미국, 일본 등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브랜드 리뉴얼 등을 통해 마케팅을 강화한 것이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었던 화장품 업계의 상황에서 빠르게 벗어나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이날 이사회를 열어 1주당 157 원의 현금 결산배당을 의결했다. 시가배당율은 2.1%이며 4월 지급할 예정이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회사의 지속적인 실적 호조세와 경영 효율화의 성과를 주주들과 공유하기 위해 지난 9월 약 330억 원의 중간배당을 결의한 것에 이어 2023년 결산기 배당을 결정했다앞으로도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책임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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