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MN] K-뷰티 브랜드 오브제(OBgE)의 립밤이 지난 9월 기준 누적 판매 200만 개를 돌파했다. 맨즈 케어 브랜드로 출발한 오브제가 성별의 경계를 넘어 ‘국민 립밤’으로 떠올라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있다.
최근 관세청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기준 K-뷰티 카테고리 중 수출액 증가율이 가장 높았던 품목은 립 제품으로, 전년 동기 대비 40.5% 증가(2억 4170만 달러, 한화 약 3382억 원)를 기록했다. ‘립틴트·립밤’ 제품군이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주력 품목이었던 스킨케어에 이어 차세대 성장 축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립 제품이 K-뷰티의 차세대 수출 품목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오브제는 맨즈 케어 브랜드로 출발해 남녀 모두가 사용하는 ‘국민 립밤’으로 자리 잡으며 국내 립 케어 시장의 성장세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K-뷰티 브랜드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오브제 립밤은 자연스러운 보습과 발색을 동시에 살린 ‘무드 체인지 립밤(2종)’과 각질 케어와 고보습의 기능을 겸비한 ‘허니 버터 립밤’을 중심으로 남녀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해 폭넓은 소비층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스러운 색감과 부드러운 발림성 덕분에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커플 립밤’, ‘데일리 케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무드 체인지 립밤의 경우 ▲내추럴 레드 ▲웜 오렌지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다. 생기 있는 컬러감과 풍부한 보습을 동시에 구현하는 듀얼 구조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허니 버터 립밤은 시어 버터와 꿀 성분이 함유된 허니 에센스 밤이 건조한 입술에 보습과 영양감을 제공한다. 또한 자연 유래 왁스 성분을 사용하고 26가지 알러지 유발 성분을 배제했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오브제 관계자는 “최근 립 제품군이 K-뷰티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는 만큼, 오브제 립밤의 성장은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K-뷰티의 흐름과 맞닿아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오브제 립밤이 남녀 모두 찾는 데일리 케어템으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도 누구나 간편하게 셀프 케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토대로 실용적인 K-뷰티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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