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에스테틱 브랜드 CL4, ‘왕홍’ 마케팅 강화

중국 뷰티블로거 3인 초청, 화장품 브랜드 홍보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6-10-17 16:55:59]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아미코스메틱은 지난 14일 중국 왕홍 3인을 초청해 CL4 브랜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CMN 심재영 기자] 아미코스메틱이 지난 14일 중국 왕홍(网紅), 창허(瑞希希) 쑨이멍(孙一萌), 니우동(#小东东) 등 3인을 초청해 더마에스테틱 화장품 브랜드 CL4(씨엘포)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왕홍(网紅)은 중국에서 자신의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제품 후기와 일상을 공유하며 유명세를 타게 된 파워 블로거 스타를 말한다. 아미코스메틱에 초대된 왕홍 3인은 중국의 대표 SNS인 웨이보(Weibo) 활동 외에도 동영상 쇼핑몰 화쥐엔(花卷) 을 통해 직접 소비자들에게 자신의 뷰티 제품을 소개하며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3인의 왕홍은 100시간 수분지속 임상 결과를 보유한 수분 앰플 ‘CL4 맥스 히아루로닉 포뮬러 앰플 (Max Hyaluronic Formula Ampoule)’을 비롯해 씨엘포의 원액 앰플 3종에 큰 관심을 보였다. 맥스 히아루로닉 포뮬러 앰플은 중국에서 100만개 이상 판매되고, 중국 최대 검색엔진인 바이두(百度, baidu)에서 녹색 뚱땡이(뤼팡즈, 绿胖子)라는 애칭이 자동완성 검색어로 뜰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또한 최근 상해뷰티박람회(CBE)에서 주관하는 메이이어워드(Meiyi Award)에서 스킨케어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왕홍들은 첫 번째 단계에서 마스크 전용 시너지 앰플을 도포해 보습 케어를 한 뒤 골드 호일 마스크로 유효성분의 증발을 방지하는 집중 케어를 위한 마스크팩인 슈프림 골드 호일 마스크 2스템(Supreme Gold Foil Mask 2 Step) 등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아미코스메틱 마케팅 관계자는 “현재 중국 내에서 왕홍 마케팅이 떠오르는 만큼 파워 유저들의 개인 SNS 계정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중국의 소비자들에게 접근하는 방법을 많이 고민하고 있다”며 “이미 지난 9월말부터 중국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왕홍인 ‘Stephy(谢婷婷), 장이구에이(张已桂) 등을 초청해 BRTC, 퓨어힐스, CL4 브랜드의 주력 제품들을 꾸준히 알려가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