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4 여성 화장품 구매액 월평균 8만5000원

‘클렌징폼’ 최다 구매 주요 구입경로 여성 ‘H&B스토어’ 남성 ‘오픈마켓’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8-04-12 오후 1:43:09]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박일우 기자] 국내 1934 여성 소비자들은 한달에 8만5000원 가량의 화장품을 ‘오프라인드럭스토어’에서 주로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뷰티 데이터클리핑(Data Clipping)’을 최근 발표했다. 데이터클리핑이란 1934세대 특징을 나타낼 수 있는 주제들을 선정해 분기별 1회 정기적으로 조사한 결과물로, 이번 조사는 3월 12일부터 16일까지 전국 만 19~34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서베이 방식으로 실시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국내 1934 소비자들의 한달 평균 화장품 구매액은 최근 3개월 기준 여성은 8만5000원, 남성은 5만원으로 집계됐다.


화장품 주요 구입 경로는 여성은 오프라인드럭스토어, 로드샵온라인몰, 오프라인단일로드샵,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드럭스토어온라인몰, 오프라인멀티브랜드샵 순으로 나타났다. 남성의 경우 오픈마켓, 오프라인드럭스토어, 대형할인마트, 소셜커머스, 드럭스토어온라인몰, 로드샵온라인몰, 오프라인단일로드샵 순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에서 오프라인드럭스토어에는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부츠가 포함됐다. 오프라인단일로드샵은 원브랜드숍을 뜻하며, 오프라인멀티브랜드샵에는 아리따움, 보떼(뷰티플랙스), 클럽클리오가 들어갔다.


최근 3개월 이내 가장 많이 구입한 제품으로는 여성과 남성 모두 클렌징폼이 1위에 올랐다. 여성의 경우 클렌징폼에 이어 스킨/토너, 바디로션, 화장솜, 마스크/팩, 립스틱, 로션/에멀젼, 립틴트, 헤어샴푸/린스, 쿠션 순으로 응답했다. 남성은 클렌징폼, 헤어샴푸/린스, 스킨/토너, 바디로션, 핸드크림, 로션/에멀젼, 비누, 향수, 립밤, 쉐이빙(폼/젤등) 순으로 나타났다.


최근 관심있는 제품으로 여성은 피부관리기기, 쿠션, 섀도팔레트, 립스틱, 립틴트, 마스크/팩, 아이크림, 파운데이션, 헤어트리트먼트/팩, 볼터치/치크, 에센스/세럼 순으로 답했다. 남성의 경우 클렌징폼, 향수, 마스크/팩, 헤어샴푸/린스, 스킨/토너, 비누, 바디로션, 피부관리기기, 로션/에멀젼, 비비/씨씨크림, 핸드크림 순으로 꼽았다.


뷰티 제품 관련 정보는 남녀 모두 주변 지인과 친구들로부터 주로 얻고 있었다. 이외에는 남녀 모두 인터넷포털, SNS,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과 온라인몰 사용후기 등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대적으로 화장품에 대한 지식이 적은 남성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판매원에게 정보를 얻는다는 응답도 나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