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팔리면 1개는 이 제품, 자타공인 One Top

홈쇼핑 누적판매 5900억원 … 중국 인기 힘입어 동남아 본격 공략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9-09-22 16:0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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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지-칸타 공동조사]

2019 상반기 베스트 화장품 - AGE 20’s (파운데이션)


[CMN]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는 국내 파운데이션 시장의 원톱(One Top)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올 상반기에도 압도적인 점유율로 절대강자임을 입증했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는 CMN과 글로벌 최대 소비자 패널 전문 마케팅 리서치 기업인 칸타(KANTAR)의 월드패널 사업부가 공동조사해 발표하는 ‘2019 상반기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에서 29.5%의 막강한 시장점유율로 파운데이션 부문을 석권했다.


2위 점유율이 5.9%일 정도로, 최근 수년간 말 그대로 압도적인 점유율로 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AGE 20’s의 위세는 꺾일 기미가 없다.


이 브랜드는 탁월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며 ‘파운데이션=AGE 20’s‘란 새로운 공식을 정립해 나가고 있다.


출시 6년 누적판매 845만세트 돌파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3년 9월 홈쇼핑에서 처음 선보인 뒤 탄탄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올 8월 기준 홈쇼핑 누적판매액 5900억원, 누적판매 845만 세트를 기록하며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인기 요인은 단연 제품력이다. 에센스 커버팩트의 ‘에센스 포켓기술’은 고체 파운데이션 안에 수분 에센스를 함유하는 기술로 에센스 커버팩트만의 차별화된 제형을 만들어준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촉촉함과 커버력을 모두 갖춘 제품력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출시 이후 판매가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시즌 제품을 선보이는 노력도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생팩트’, ‘모녀팩트’, ‘완판팩트’ 등 수많은 애칭을 얻으며 ‘에센스 팩트’라는 하나의 카테고리를 탄생시키고 원조 에센스 팩트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다른 제품을 사용했다 다시 돌아온다는 의미의 ‘부메랑팩트’라는 애칭까지 생길 정도로 신규 구매자의 유입은 물론 기존 소비자의 재구매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에디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담은 한정판 출시


AGE 20’s는 9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장식된 ‘AGE 20’s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신제품은 에센스 커버팩트 출시 6주년 기념해 고객 감사의 의미로 선보이는 한정판으로 팩트 케이스에 정품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6개를 담아 화려함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AGE 20’s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에디션은 항산화 에센스를 함유해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으며 보습, 탄력, 브라이트닝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건조한 가을철에 사용하기 좋다.


애경산업연구소에서 독자 개발한 ‘루미너스 광채 기술’을 적용해 화사하고 빛나는 광채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올 봄 AGE 20’s는 브랜드 새 모델로 배우 이나영을 발탁했다. AGE 20’s는 앞으로 배우 이나영과 함께 나이를 떠나서 누구에게나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다’는 뜻을 담은 ‘My 20’s Now’ 캠페인을 통해 AGE 20’s가 추구하는 미(美)를 전달하며 소비자와 폭 넓게 소통할 예정이다.


중국·일본·동남아 등 글로벌 공략 강화


AGE 20’s는 현재 국내를 넘어 중국 및 일본, 동남아 등 해외진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가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에서 매출, 인기도 등 다양한 기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7년 티몰 국제 뷰티 부문 인기제품상’을 수상하고 ‘2018년 국제 부문 1억 RMB(위안화) 브랜드상’을 받는 등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AGE 20’s는 올해 동남아시아 시장 강화를 목표로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 진출했다. 2월에는 태국의 수도 방콕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인 ‘씨얌 파라곤(Siam Paragon)’과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단지인 ‘메가 방나 쇼핑센터(MEGA Bangna)’에 입점했다.


이 쇼핑몰들은 접근성이 뛰어나, 한류와 K뷰티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이 AGE 20’s 제품을 보다 쉽게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월 28일엔 베트남 수도 호치민에서 AGE 20’s 론칭쇼를 개최하며 베트남에 진출했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쿨링 기능이 베트남의 따뜻한 기후에 사용하기 좋다는 평을 얻어 베트남어로 ‘차가운 팩트’를 뜻하는 '펀란(phấnlạnh)'이라 불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베트남 뷰티전문숍인 ‘하사키 뷰티앤스파’를 비롯해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 ‘라자다’ 등에 입점했다.


5월에는 세계 최대 무슬림 국가이자 포스트 차이나로 꼽히는 인도네시아에 진출했다. AGE 20’s는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해 현지 화장품 시장 조사, 사용 행태 등을 분석했으며 인도네시아 식약청의 화장품 ‘BPOM(Badan Pengawas Obat dan Makanan) 인증’을 받았다. 현재 인도네시아의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토코피디아’, ‘쇼피’ 등을 중심으로 판매 중이며 점차 판매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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