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카코리아, 1분기 영업이익 전년비 40.7%↑

언택트 소비 가속화로 온라인 고객사 매출 증가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0-05-15 11: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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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화장품 연구 개발 생산(ODM)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가 2020년 1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코스메카코리아는 2020년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 성장한 893억원, 영업이익은 40.7% 성장한 34억원, 순이익은 668.8% 성장한 23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분기 대비해서 매출액은 6.4% 성장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1분기 한국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560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의 가속화로 온라인 고객사의 매출이 두드러지게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 특히, 코로나19 관련 손 세정제와 홈뷰티 아이템인 마스크시트의 수주가 크게 늘었다.


그 중에서도 미국법인인 잉글우드랩은 글로벌 대형 고객사가 주문량을 유지하고, 인플루언서 브랜드 고객사로부터 매출이 증가하며 실적 방어에 성공했다. 매출액은 31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소폭인 1.3% 증가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유망 신규 고객사로부터 매출이 발생해 매출처가 다변화되는 등 질적 성장을 동반했다.


중국법인의 매출액은 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3% 감소했다. 코로나19로 공장 가동이 일시 중단됐고, 소비부진 직격탄을 맞은 중국 로컬 고객사들의 발주가 둔화됐다.


회사 측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국법인이 매출액 증대를 이루어 내며 연결 실적을 견인했고, 미국법인이 힘을 보탰다”며 “2분기에도 신규 거래처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중국법인은 신규 온라인 고객사를 포함해 공격적인 영업을 전개하며 하반기에 실적 상승의 돌파구를 찾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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