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3, 홍콩서 11월 14일 개막

아시아 최대 뷰티 전시회…41개국 2,000여 업체 참가 예상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3-10-26 10:19:0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3이 오는 11월 홍콩에서 열린다.

인포마마켓에 따르면 볼로냐피에레와 인포마마켓의 합작법인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주요 B2B 뷰티 행사인 제26회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3의 준비를 마치고 손님맞이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개최 장소가 홍콩으로 복귀되며, 뷰티 업계의 핵심 주역들이 총출동한다.

홍콩은 자유무역항이자 조세자유구역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및 중국 본토 진출을 위한 주요 관문이다. 비즈니스 친화적 환경을 제공하는 명성 높은 도시이기도 하다.

전시회는 두 개의 전시장에서 나뉘어 개최된다. 코스모팩 아시아는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1114일부터 16일까지 열린다. 원료, 생산 기계 및 기기, 패키징, OEMODM 및 라벨링까지, 전세계를 선도하는 화장품 제조업계의 리더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스모프로프 아시아는 홍콩 컨벤션&익시비션 센터에서 11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한다. 소매 및 전문 유통 채널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최신 혁신 브랜드 완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코스모프로프 아시아는 싱가포르에서 특별 행사로 열려 성공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3 홍콩 행사는 전세계 41개 국가 및 지역에서 2,000여 전시업체와 6만여 명의 방문객을 맞이한다.

이 가운데 90%가 비홍콩 기업이다. 두 전시장을 아우르는 100,000평방미터에 달하는 전시 면적에 대한민국을 비롯한, 호주,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이탈리아, 일본, 라트비아, 폴란드, 싱가포르, 스페인, 스위스, 대만, 태국, 튀르키예 및 미국 등 17개의 국가 및 단체관이 확정됐다.

주최 측은 이번 행사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뿐 아니라 전세계 모든 뷰티 브랜드 및 혁신 공급업체들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전체 전시업체 중 57%는 완제품 브랜드로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 참가하며, 나머지 43%가 코스모팩 아시아에서 전시한다. 코스모프로프 아시아는 뷰티살롱, 완제품 화장품, 헤어, 네일 및 액세서리, 그리고 천연&유기농 섹터로 구성돼 있으며, 코스모팩 아시아는 패키징, OEMODM, 생산 기계, 원료&, 인쇄&라벨링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회의 다양한 전시업체 라인업은 경제 회복에 대한 전세계적 관심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시장과 연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중국,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 유럽 및 미국의 주요 바이어 초청 프로그램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각 기업 내 구매 및 의사 결정 역할을 담당하는 고위직 임원과 브로커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방문객들은 홍콩의 국적기인 캐세이퍼시픽과의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의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특별 할인된 항공료로 홍콩에 여행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모든 해외 방문자는 홍콩 관광청(HKTB)이 후원하는 ‘HK Goodies’ 캠페인에서 제공하는 환영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링크에서 확인하면 된다. (https://www.cosmoprof-asia.com/hello-hong-kong/)

이와 함께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코스모토크는 오직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코스모프로프 네트워크의 라운드 테이블 행사로,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리더들이 거시적인 움직임과 트렌드 예측에 대한 의견을 나누게 된다. 코스모포럼 프레젠테이션은 특정 소비자의 행동 패턴에 대한 깊이 있는 시장분석과 사례 연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cosmoprof-asia.com/cosmotalks/)

코스모온스테이지는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의 다이나믹한 플랫폼으로, 산업의 영향력있는 인물들에 의한 생생한 라이브 쇼와 데모 세션으로 구성된다. 최첨단 제품과 최고 수준의 장비 등을 선보이며, 네일 아트, 메이크업, 스파 및 웰니스 치료 시연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AHMA Hair Council이 바버 배틀, 홍콩 2023 우승자들의 창의성을 기념하기 위해 독점적인 축하 무대 공연을 펼친다. 전시회 마지막날에는 뷰티 애호가와 전문가들 모두 예술성과 혁신성을 강조하는, 네일 대회가 열린다.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코스모팩 아시아 아워즈는 뷰티스트림즈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되며, 제형 연구 및 개발, 패키징, 지속가능성, 스토리텔링 및 가치 제안 분야에서 뛰어난 회사들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결승 진출자들은 코스모팩 및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방문객을 위한 전시 갤러리에서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우승자들은 1115, 홍콩 컨벤션&전시 센터에서 축하 행사와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어워즈 우승자들은 코스모프로프 월드와이드 볼로냐 2024 기간 중 볼로냐에서 그들의 성과를 전시할 기회를 갖게 된다.

코스모트렌드는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의 전시업체들이 선보인 혁신적인 신제품들을 선정,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실제 트렌드에 대한 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이 보고서는 뷰티스트림즈가 작성하며, 오퍼레이터, 바이어, 트렌드 참석자, 언론 및 영향력 있는 관계자들을 위한 전략적 로드맵이 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수개월 동안의 소비자 습관에 영향을 미칠 제품을 조명하고 소개할 예정이다. 선정된 후보 제품들은 전시장에 마련된 별도의 공간에 전시하며, 코스모토크 세션 중 리포트가 모든 참석자들 앞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이밖에 코스모팩 아시아에서 주목할 만한 특별 행사는 OPAL과 협력, 개발한 대화형 설치 작품인 코스모랩이다. 방문객들은 버블-캐빈부스를 통해 께끗하고 친환경적인 뷰티 트렌드가 소비자의 행동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그리고 제품 및 포뮬러를 통해 어떻게 지속 가능성을 구연하는지에 대한, 다각적이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각 방문객에게는 가이드 투어와 친환경 포장 세트로 구성된 클린뷰티 스킨케어가 제공된다.

한편, 전시회는 현재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며, 관람객들은 사전 통록을 통해 현장등록비 HKD400를 절약할 수 있다. 방문객 사전등록 및 추가정보는 www.cosmoprof-as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