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MN]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가 5분기 연속 전년 대비 영업이익 성장을 이어가며 25년 1분기에도 안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15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603억 원, 영업이익 52.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고환율과 관광 트렌드 변화에 따라 면세 채널 의존도를 줄이며 매출은 전년 동기 668억 원 대비 9.8% 감소했으나 수익성이 높은 채널 중심으로 유통 포트폴리오를 재편하며 영업이익은 오히려 2.6%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8.7%로 최근 2년간 분기 기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견고한 수익 구조를 입증했다.
미국, 중국, 중동 등 전체의 56%에 달하는 해외 시장에서의 전방위적 성장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특히 미국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32%의 폭발적인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글로벌 외형 확장의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주요 온라인 채널인 아마존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1분기 아마존 ‘빅 스프링 세일’ 기간 중 대표 제품인 미샤 BB크림이 전년 동기 대비 428%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지난해부터 집중해온 북미 시장에 대한 마케팅 투자와 현지 맞춤형 제품 전략의 가시적인 결과라는 평가다.
중국 시장 역시 반등세가 뚜렷하다. 글로벌 베스트셀러 BB크림과 쿠션 제품 중심의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39%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시장 다각화의 일환으로 신규 진입한 중동 시장 또한 44%의 매출 성장률을 달성하며 브랜드 입지를 빠르게 확대하는 중이다.
국내 유통 채널 다변화 전략도 뚜렷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다이소, 올리브영 등 H&B 채널에서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했다. 특히 1분기 출시된 어퓨 신제품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다이소 단독 채널에서만 약 3배 가까운 매출 성장을 이끌어냈다. 무신사, 에이블리 등 뷰티 버티컬 플랫폼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256%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각 플랫폼 특성에 맞춘 전용 제품 출시와 타깃 마케팅 협업이 주효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수익성 중심의 전략 기조 아래 글로벌 유통망 확대 및 국내 핵심 채널 강화를 통해 질적 성장 기반을 다지며 수익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양면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디지털 마케팅 투자와 제품 경쟁력 강화를 지속하며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에이블씨엔씨 관계자는 “미국과 중국 등 핵심 수출국의 고성장이 본격화되며, 글로벌 브랜드로의 외형 확장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며 “국내외 전 채널에서 실질적 성과가 나타나는 만큼,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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