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세계화에 날개 달다!
한메직협, 한국온라인수출입연합회와 업무 협약 체결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5-07-29 오후 1:35:54]

[CMN]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지난 22일 한메직협 세미나실에서 한국온라인수출입연합회(회장 조동휘)와 ‘K-뷰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국내 화장품 산업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K-뷰티 산업을 포함한 미용 산업 전반의 발전을 도모하고, 실질적인 수출입 지원과 인재 양성, 그리고 해외 시장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양 기관은 ▲메이크업, 헤어, 피부, 네일 등 미용 분야 발전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미용 산업의 수익 증진을 위한 연구와 사업 개발 ▲K-뷰티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화장품 해외 진출을 위한 기반 조성 ▲국제 미용 기술 교류 활성화 ▲국내 기업의 화장품 수출입 확대 지원 ▲글로벌 시장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 제공 ▲미용인의 취업 알선, 일자리 창출 및 고용촉진 사업 연계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메직협 안미려 회장은 ';K-뷰티를 세계 속에 더 널리 알리기 위해서는 유기적인 협력과 실질적인 해외 진출 전략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은 국내 미용인의 역량을 세계로 확장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온라인수출입연합회 조동휘 회장은 ';수출입 네트워크와 디지털 무역 인프라를 바탕으로 K-뷰티 산업이 세계 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며 협약 이후에도 구체적 실천과제를 공동 발굴하고, 국내 중소기업 및 미용인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실행할 예정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