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MN] 프랑스 리얼 클린뷰티 브랜드 라로제는 한국 진출 2주년을 맞아 지난 3일 메가박스 더 부티크 목동현대백화점에서 미디어 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 공동 창립자인 콜린 베르트랑이 방한해 라로제의 브랜드 가치와 최근 선보인 메이크업, 클렌징 라인의 신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라로제는 2015년 프랑스 출신의 약사 콜린과 마오가 ‘피부에 꼭 필요한 성분만 담은 진정성 있는 화장품’을 만들고자 설립한 브랜드로 ▲95% 이상 자연 유래 성분 함유 ▲과학적인 포뮬러 ▲임상적으로 입증된 효능 ▲친환경 성분과 리필 패키징 ▲즐거운 사용감을 원칙으로 피부와 지구 모두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리얼 클린뷰티를 지향하고 있다.
콜린은 “메이크업 역시 스킨케어의 연장선에 있어야 한다는 믿음을 제품에 담았다”라며 “이번 신제품은 ‘피부 본연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일상 속에서 더 가볍고 편안하게 느낄 수 있도록 라로제의 철학을 확장한 결과”라고 강조했다.
신제품 4종은 △스킨케어 컴팩트 파우더 △아티장 메이크업 브러시 △데일리 퓨리파잉 클렌징 젤 △체리 딥 클렌징 밤으로 구성된다. 전 제품에 자연 유래 성분과 저자극 포뮬러가 적용됐으며, 라로제 특유의 리필 패키징 시스템까지 반영해 클린뷰티 가치를 더욱 강화했다.
이날 미디어 데이에서 이지선 라로제코리아 대표는 라로제의 국내 진출 주요 성과와 향후 사업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이 대표는 “올해 1월 합작법인 설립 이후 한국에서 오프라인 사업을 본격화해 현재 전국 주요 백화점 20곳에 매장을 운영 중이며, 연말까지 26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 시장에서 빠른 시간 안에 성과를 거둔 것에 대해서는 ‘본질’과 ‘진정성’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유지하면서, 프랑스 본사와 긴밀히 협업해 한국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 개발과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해 온 것을 꼽았다.
이어 “2026년에는 매장 수 확대뿐 아니라 매장별 판매 전략을 세분화하여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 강화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에 앰버서더로 선정한 김나영, 마이큐와 함께 다양한 협업 활동을 진행해 소비자와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하고, 스킨케어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의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라로제는 론칭 10년 만에 프랑스 전역 10,500여 개 약국에 입점했으며, 약국 판매 채널 내 성장률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유럽을 비롯한 11개국 글로벌 시장으로 활발히 진출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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