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로레알코리아(
대표 사무엘 뒤 리테일)
가 지난 25
일 국내 처음으로 진행한 ‘
로레알코리아 파트너스 데이 2024’
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
로레알코리아 파트너스 데이’
는 로레알 그룹의 비전과 비즈니스 현황을 자사의 파트너들과 공유하고, ‘
미래를 위한 로레알(L’Oréal for the Future)’
이니셔티브,
로레알의 지속가능한 소싱 정책 등을 소개하고 로레알코리아 파트너사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1
부에서는 로레알코리아 임직원들이 자사의 비전과 향후 방향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는 파트너들과 함께 로레알코리아가 추구해 나갈 뷰티의 미래 청사진에 대해 소개하며,
파트너들과의 긴밀하고 건설적인 소통을 통한 성장을 강조하며 이를 통해 공동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제언했다.
이어 로레알코리아 전주현 최고 소비자 책임자(CCO)
는 글로벌 뷰티 마켓의 성장세와 로레알 북아시아 ‘
뷰티 트라이앵글’
전략을,
이선영 최고디지털마케팅책임자(CDMO)
는 로레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대해 환기하며 국내 디지털 혁신 사례를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로레알코리아 소지혜 그룹홍보실 부문장이 ‘
미래를 위한 로레알’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지속가능한 여정을 위한 파트너사의 역할을 강조했다.
2
부에서 ESG
규제와 트렌드를 주제로 진행된 김앤장 ESG
경영연구소 김동수 소장의 발표에 이어, 3
부에서는 파트너사들과 함께한 패널을 비롯해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포용적 소싱(Inclusive Sourcing)
패널’
에는 엘엔피 주식회사,
사회복지법인 양혜원,
사회적기업 더블루가 참가해 각 사에서 진행 중인 포용적 소싱 정책에 대해 소개했다.
다음으로는 ‘
네뷸라(NEBULA: North-Asia Ecosystem Beauty Triangle Upgrade Level Award)
패널’
이 이어졌다. ‘
네뷸라’
는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개발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조명하고자 로레알 그룹 북아시아 지역에서 출범한 프로젝트다.
글로벌 종합 디자인그룹사 예맥코리아와 한국디지털그래픽스가 패널로 참여해 매장 및 팝업 집기와 판촉물 등에 ‘
에코디자인’
기준을 적용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전했다.
이후,
전기 트럭을 우선적으로 호출해 탄소 저감을 돕는 물류IT
스타트업 알고랩과 혁신적인 패키징 디자인을 제안하는 글로벌 리테일 마케팅 기업 알타비아의 사례 발표가 이어진 뒤 모든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사무엘 뒤 리테일 로레알코리아 대표<위 사진>는 “
국내 최초로 ‘
로레알코리아 파트너스 데이’
를 진행함으로써 파트너사들을 직접 현장에서 만나 소통하고 또 로레알 그룹의 지속가능한 소싱 정책에 대해 공유할 수 있어 대단히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며 “
앞으로도 로레알코리아는 파트너사와의 활발한 소통과 교류를 바탕으로 한국을 움직이고 세계를 움직이는 아름다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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