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이세희 교수팀, 혁신클러스터학회 우수논문상
‘뷰티 디바이스 웨어러블 생체 신호 연동을 통한 혈점 자극…’
심재영 기자 jysim@cmn.cxo.kr
[기사입력 : 2025-10-29 오후 8:34:19]

[CMN 심재영 기자]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이세희 교수는 지난 24일 한국화학연구원 디딤돌플라자에서 개최된 혁신클러스터학회 2025년 추계학술대회에서 ‘뷰티 디바이스 웨어러블 생체 신호 연동을 통한 혈점 자극 최적화 연구’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8개의 특별세션이 운영됐다. 이 중에서 (재)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이 운영한 특별세션에 △대구한의대 △국립재활원 △인피니AI △한양대 △DOTORIES 등 연구 컨소시엄 기관이 참여했다.
혁신클러스터학회 헬스케어플랫폼분과위원장을 맡고 있는 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 정석호 박사(한양대 겸임교수)는 “대구한의대의 뷰티‧헤어케어 관련 노하우와 진흥원, 인피니AI의 웨어러블 기반 건강 모니터링 플랫폼 원천기술을 연계해 사업화를 추진하고, 올 4분기에 한방의료체험타운과 협력해 시범운영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대구한의대 이세희 교수는 “뷰티를 위한 혈점 자극을 통해 피부 미용 효과를 얻는 동시에 이로 인해 변화하는 신체 변화와 스트레스 지수 등 건강 지표를 함께 관찰해 개인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글로컬대학사업, Tech-Bridge 등 대구한의대의 다양한 사업을 기반으로 컨소시엄 기관과 협력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