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체나, 3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헤나 본고장 인도 등 16개국선 ‘한류’ 대표 상품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13-04-10 16:20:0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헤어코스메틱 전문 기업 세화피앤씨(대표이사 이훈구)의 대표 브랜드 리체나가 헤어코스메틱 부문에서 3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리체나는 신비의 식물인 헤나의 뛰어난 효능에 세화피앤씨만의 기술과 다년간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탄생한 대표 브랜드로 신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제형, 모발 손상과 자극을 최소화한 염색제 개발에 주력하는 등 국내 염색제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특히 대표 상품인 ‘리체나 이지스피디 헤어 칼라’는 도포성이 좋은 겔 제형으로 만들어 샴푸하듯이 바르면 혼자서도 빠르고 간편하게 셀프 염색이 가능한 샴푸형 염색제이다. 염색은 혼자 하기 어렵다는 편견을 깬 것은 물론 암모니아가 들어 있지 않아 냄새나 자극으로부터 자유롭고 모발에 탄력과 영양, 윤기, 보습 기능으로 모발 손상 고민까지 해결했다.

TV CJ오쇼핑 런칭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1,100만개를 넘어선 히트 상품으로 국내뿐 아니라 헤나의 본고장인 인도, 세계 최대 시장 중국 등 전 세계 16개국에 진출하여 한류 제품으로 성공리에 판매되고 있다. 지난 4월 7일 농수산홈쇼핑 런칭 방송에서는 판매 매진을 기록하는 등 앞으로도 국내외에서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

리체나에 대한 품질 우수성 외에도 세화피앤씨는 헤어 업계 최초로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통해 고객들의 불만 사항을 자발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해 옴으로써 소비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

세화피앤씨 관계자는 “소비자의 직접 투표로 이루어진 객관적인 평가라는 것에 의미를 두고 앞으로도 더 나은 제품으로 소비자를 만족시켜 대한민국 NO.1 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지니스가 공동주최한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총 2,98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0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