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포트, 가로수길점 글로벌 니치 브랜드 강화

1주년 기념 MD 개편 … 조말론, 빈티지앤코 등 감각적 브랜드 다수 입점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15-09-04 00:21:55]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bel848.jpg

[CMN] 뷰티 멀티스토어 벨포트(www.belport.co.kr)가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점 오픈 1주년을 맞아 4일 세계적인 니치(niche : 틈새) 브랜드를 풍성하게 선보이는 방향으로 MD를 개편한다.

지난해 9월 론칭 이후 국내 화장품 유통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온 벨포트는 플래그십스토어인 가로수길점에 확고한 정체성과 독특한 매력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지닌 니치 브랜드를 더해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유통 채널로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가로수길의 뷰티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방침이다.

벨포트는 그동안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 매장 브랜드 구성과 인테리어 등 MD 개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하는 서울 가로수길점 1층은 전체적으로 향과 색이 한 공간 안에서 풍성하게 어우러지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니치 향수 라인을 대폭 강화한다. 2층은 미국, 영국, 이탈리아에서 사랑받는 자연주의 브랜드를 다수 선보인다. 이번 개편 작업은 추후 부산 광복점, 청주 성안길점, 대구 동성로점, 명동 유네스코점 등 전국매장에도 지역상권을 고려해 적용할 예정이다.

새롭게 입점된 브랜드는 가을의 낭만과 감성을 즐길 수 있도록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향과 색이 풍부한 브랜드로 구성됐다. 먼저 프리미엄 향수의 대표적 브랜드인 런던에서 온 부티크 향수 &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이 손꼽힌다. 조 말론 런던은 향수에서 흔히 쓰지 않는 원료를 사용해 자연스럽고 고급스런 향을 내며 그 독특한 컬렉션으로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라임, 바질과 백리 향으로 감각적인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수련과 진저향으로 관능적인 ‘다크 앰버 앤 진저 릴리’, 고급스러우면서도 생기가 넘치는 향이 매력적인 ‘블랙베리 앤 베이’ 등 조 말론의 베스트 제품이 입점된다. 이외에 디퓨저, 룸스프레이, 샤워 오일, 바디 앤 핸드 로션, 바디 크림 등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포함해 총 129종의 제품이 소개된다.

독특한 캐릭터와 우수한 품질로 승부하는 국내외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세계적인 컬러리스트 케이프 파셋의 프리미엄 바디 브랜드 ‘케이프 파셋(KAFFE FASSETT)’, 스윗하게 바르는 즐거운 뷰티 플레이 ‘츄파춥스(Chupa Chups) by 벨포트’ 등이 국내 최초로 소개된다.

이밖에 영국에서 가장 빈티지한 디자인과 원료의 향을 구현한 바디케어 브랜드 ‘빈티지앤코(Vintage&Co)’, 이탈리아 지중해 내추럴 바디케어 ‘스킨앤코(Skin&Co)’, 신라호텔 스파에 입점된 프랑스 프리미엄 마스크 ‘라 끌리니끄 드 파리(La Clinique de Paris)’ 등 6개 신규 브랜드를 우선 입점시킨다. 향후 9월 중순께 피부 건강을 위해 태어난 미국 에스테틱 No.1 브랜드 ‘더말로지카(dermalogica)’ 등을 추가로 입점시킬 계획이다.

벨포트 관계자는 “최근 나만을 위한 ‘작은 사치’로 만족감을 얻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색과 향이 특별한 니치 브랜드가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이번 MD 개편에 이를 적극 반영했다”며 “이는 유행과 대세를 따르기보다 개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내고 일상에 생기를 불어넣는 벨포트의 뷰티 철학과도 맞닿아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독특한 스토리의 니치 향수 브랜드부터 개성 넘치는 메이크업 브랜드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브랜드 입점은 가속화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나를 위한 특별한 선물 같은 뷰티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벨포트는 국내외 스위스, 헝가리,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전 세계 곳곳의 70여 뷰티 브랜드를 수입, 판매하는 뷰티 멀티스토어다. 새롭고 다양한 해외 브랜드를 소개하는 한편, 국내 유망 브랜드의 파트너사로 역할하며 현재 모뜨, 에이버리, 컬러니어 등 11개 국내 우수 브랜드를 유통하고 있다. 지난해 9월 30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1호점 플래그십스토어 오픈에 이어 부산 광복점, 청주 성안길점 등을 오픈했으며 연초에는 대구 동성로점, 서울 명동점을 오픈했다. 배우 김남주를 공식모델로 발탁해 홍보하고 있으며 입점 브랜드별로 홍보모델을 차별화해 브랜드 타깃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