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빈 마스크’로 해외 유통망 구축 탄력”

‘류 케이 웨이브’ 마스크 판매 계약
홍콩 샤샤 입점…해외 교두보 확보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16-08-19 10:20:2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김종훈 한양C&C 본부장


[CMN 신대욱 기자] 한양C&C가 한류스타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배우 김우빈을 모델로 내세운 화장품 브랜드 ‘류 케이 웨이브(RUE K WAVE)’ 마스크 시트의 국내외 판매 대행을 맡으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회사측은 류 케이 웨이브 브랜드를 런칭한 기업 글로본과 지난 6월 공식 판매 계약을 맺고 국내 면세점과 해외 대형 유통망을 개척하고 있다. 무엇보다 홍콩 샤샤에 입점하며 해외 진출 교두보도 확보했다.


김종훈 한양C&C 본부장은 “류 케이 웨이브는 기획 단계부터 스타를 결합한 것이 기존 스타 마케팅을 활용한 브랜드와 다른 점”이라며 “김우빈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의 국내외 동시 방영에 맞춰 모델 계약과 제품 개발을 마무리, 효과를 높였다”고 밝혔다.


특히 한양C&C가 판매를 대행하는 ‘류 마스크 시트(일명 김우빈 마스크 시트)’는 모델 계약과 함께 ‘아이 러브 류’라는 슬로건 아래 김우빈 얼굴이 담긴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높였다. 김우빈과 수지가 주연을 맡은 ‘함부로 애틋하게’는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방영되고 있다. 무엇보다 중국에서 인기가 높아 김우빈 파워를 실감케 하고 있다. 10회분까지 방송된 9일 기준으로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쿠에서 1회 방송분 조회수만 1억1천만뷰에 달했고 누적 조회수도 8억뷰에 육박했다.


“한국에서는 드라마 전후로 TV-CF가 방영되고 있고 버스 광고를 가미하면서 짧은 시간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판매도 공식 판매를 시작한지 한 달 여 만에 150만장이 넘게 나갈 정도로 괄목할만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어요. 여기에 드라마가 중국에 이어 홍콩과 대만, 태국 등 11개국에 판권 수출을 완료한 만큼 이들 국가에서도 드라마 인기와 함께 류 마스크 시트가 폭발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김우빈 마스크 시트’는 스위스 OEKO-TEX에서 인증받은 친환경 미국산 리오셀 원단을 사용했고 9가지 천연허브 콤플렉스를 담아 효능을 높였다. 여기에 브랜드 류(RUE)의 영문 세 글자 R, U, E를 활용, 3가지 효능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R은 리쥬브네이팅 케어(Rejuvenating Care)로 미백, 주름방지, 탄력 효과를, U는 얼티메이트 펄 빔(Ultimate pearl beam)으로 물광, 콜라겐 효과를, E는 엑스퍼트 하이드라 케어(Expert hydra care)로 수분강화, 피부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다.


김 본부장은 “이같은 제품력과 드라마 인기를 바탕으로 현지 유통 공급을 강화하고 채널 마케팅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며 “채널 마케팅은 공식 유통 파트너사인 에이원코스와 한양하이타오, 아시아비엔씨를 통해 역할을 분담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콩 샤샤 입점은 에이원코스를 통해 이뤄졌고 동남아 지역 유통망 개척에도 중점을 둘 계획이다.


한양C&C는 한양하이타오의 자회사로 지난해 10월 신규 화장품 개발과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됐다. 한양하이타오는 91년 설립된 CCTV 제조, 판매 전문 기업 휴바이론이 전신이다. 지난해 8월 오킴스하이타오가 최대 주주가 되며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했다. 무엇보다 중국 알리바바그룹 계열의 해외직구 플랫폼인 하이타오에 화장품 등의 한국 상품을 독점 공급하는 유통사업을 추가하면서 화장품 사업에 뛰어들었다. 한양C&C와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인 에이원, 연예기획사인 한양E&M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한양C&C는 자체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임중사역을 맡은 신인배우 안보현을 모델로 내세운 ‘애덜린(ADALINE)’이다. 특히 킵쿨(KEEP COOL) 마스크팩 라인이 젊은 층에 인기다.


“한양C&C는 새로운 K-뷰티 문화를 창조하는 기업을 추구합니다. 유통과 기획, 개발 등 최상의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타와 K-뷰티를 잇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중국과 동남아 시장 등 해외시장에서 K-뷰티를 이끄는 역할을 해나갈 겁니다. 한채영과 이기찬, 안보현 등이 소속된 한양E&M과 연계한 마케팅도 강점이지요. 실제 안보현이 브랜드 모델로 발탁돼 활동을 시작했고 지속적으로 스타와 연계한 브랜드가 개발될 예정이에요. 이번 김우빈 마스크 시트 판매 대행도 이같은 스타 파워와 함께 국내외 시장에서 시너지를 높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