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 피부 과학의 힘 … 바디 보습 최강 브랜드 '자리매김'

세타필 만의 피부 건강 과학으로 전문성·대중성 동시에 갖춰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8-09-17 14:29:5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본지-칸타 월드패널 공동조사]

2018 상반기 베스트 화장품 세타필 (바디보습)


[CMN 심재영 기자] 세타필의 인기는 2018년에도 이어지고 있다. 피부 전문 제약기업 갈더마코리아(대표 박흥범)의 저자극 보습케어 전문 브랜드 ‘세타필(Cetaphil)’이 ‘2018 상반기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바디보습 부문 1위에 선정되며 다시 한번 바디 보습 분야의 넘버원 브랜드 임을 입증했다.


세타필이 광고와 모델도 없이 이처럼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질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의 제품력에 대한 신뢰가 주효했다.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 고민을 토로하던 이들의 진솔한 후기가 세타필의 탁월한 제품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만들었고, 신뢰가 입소문이 돼 지금의 세타필을 있게 한 것이다.


빠르게 변모하는 국내 뷰티 트렌드에 맞춰 유통망부터 신제품 출시, 리뉴얼까지 국내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앞선 시도를 펼친 것 또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다는 분석이다.


병의원, 피부과, 약국 판매 중심의 유통 채널을 넘어 대형 할인 마트와 각종 온라인 채널, H&B스토어까지 발을 넓히며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의 전문성과 제품력, 대중 브랜드의 친숙함까지 갖춰 이제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넘버원 바디 보습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지난 해 6월 론칭한 프리미엄 보습 라인인 ‘세타필 레스토라덤 로션’은 한층 강화된 보습 기술력으로 극건조 혹은 민감한 피부를 위한 보습제라는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호응해 세타필은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세타필 레스토라덤 제품을 알리고 경험해 볼 수 있도록 SNS와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70년 피부 과학의 피부 건강 솔루션


세타필 탄생의 역사는 7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세타필은 피부과 치료제와 함께 사용해도 좋을 정도의 순한 클렌저를 연구, 개발하던 중 탄생한 브랜드이다. 이후, 글로벌 피부 전문 제약기업 갈더마 사의 연구력과 기술력을 만나 보습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넓혀 현재의 저자극 보습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의 기틀을 갖췄다.


세타필은 과도한 스킨케어보다는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본연의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세정-보습-차단’ 3단계의 근본적인 스킨케어 솔루션을 토대로 기초부터 튼튼한 스킨케어의 정석을 제안한다.


건강한 피부, 보습 클렌징에서 시작


세타필 브랜드의 시작을 알린 ‘세타필 클렌저’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세타필의 대표 제품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건강한 클렌징, 보습 클렌징에 대한 관심이 대두되면서 약산성 클렌저의 선구자적 역할을 했던 ‘세타필 클렌저’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세타필 클렌저는 건강한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저자극 클렌저로, 피부 보호 장벽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불필요한 노폐물과 각질만을 가볍게 제거하고 동시에 수분을 공급해 클렌징 단계부터 건강한 보습을 선사한다. 뛰어난 보습력으로 사용 후 당김이 없어 이중 세안제, 모닝 세안제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액상 타입으로는 ‘세타필 젠틀 스킨 클렌저(일반 피부용)’와 ‘세타필 오일리 스킨 클렌저(지성 피부용)’가 있으며, 전신에 사용하기 편리한 고체 타입의 ‘세타필 젠틀 클렌징 바’가 있다.


업그레이드 된 저자극 보습 포뮬러


국내에서 세타필을 바디 보습 넘버원 브랜드의 반열에 오르게 한 주역인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과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은 7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세계인의 피부 건강을 연구해 온 세타필의 연구 결과가 집약된 보습 포뮬러다. 더욱 가벼워진 텍스처가 뛰어난 발림성과 흡수력을 자랑하며 피부에 깊고 빠른 보습 효과를 선사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피부 보습과 보호에 탁월한 아보카도 오일 등 우수한 연화제와 수분을 끌어당기는 습윤제를 함유해 미세먼지, 일교차 등 각종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자연 상태의 피부 천연 보호 장벽 기능이 있어 장시간 수분 유지를 돕는다.


또한, 피부 자극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향료 성분을 배제했으며, 면포를 유발하지 않아 얼굴을 포함한 전신에 사용 가능하다. 특히, 소용량 스타터 패키지가 있어 세타필을 처음 사용하는 소비자나 여행지에서 사용하려는 소비자도 모두 부담없이 세타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비자 확대를 위한 새로운 시도를 펼치고 있다.


세타필 레스토라덤, 특별한 제품·특별한 팬


세타필 정도의 브랜드가 TV 광고 없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는 것은 화장품 업계에서 흔한 케이스가 아니다. 지금의 세타필을 믿고 사용해 온 소비자들의 진정성 있는 후기가 입소문이 되어 지금의 세타필을 있게 했다.


피부 전문 제약기업 갈더마는 최신 기술이 집약된 세타필 레스토라덤의 론칭과 함께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의 3만2천여 회원(2018년 8월 기준), 그리고 페이스북 등 다양한 팬과 매일 소통하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세타필 팬들 또한 자발적으로 세타필의 서포터즈가 되어 피부 고민과 사용 후기를 올리며 세타필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네이버에서 ‘세타필’을 검색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월에는 캐리비안베이에서 제품 체험 행사를 진행했으며, 9월에는 대한민국 피부건강 엑스포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