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로레알 그룹, ‘넥스트라이즈 2025’ 참여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5-07-01 오후 2:4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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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로레알 그룹이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산업은행·한국무역협회가 기획·주최한 ‘NextRise 2025, Seoul’(이하 ‘넥스트라이즈’)에 참여해 그룹의 뷰티 테크 전략과 더불어 한국 기업 나노엔텍과의 협업을 포함한 다양한 오픈 이노베이션 사례들을 공유했다.

로레알은 넥스트라이즈 콘퍼런스에서 ‘뷰티 기업이 기술을 활용하는 법:오픈 이노베이션으로 여는 미래’라는 주제로 참여, 로레알 그룹 디지털 및 마케팅(CDMO) 부문 오픈 이노베이션 디렉터 아도니스 부지드(Adonis BOUZID)가 연사로 나서 독보적인 고객 경험을 위한 로레알의 뷰티 테크 전략과 더 빠른 혁신을 위한 로레알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발표를 통해 로레알은 인지(awareness), 고려(consideration), 구매(purchase), 충성도(loyalty) 등 고객 여정의 각 단계에서 에이전틱 AI 등과 같은 최첨단 기술과 창의성을 융합해 소비자들에게 개인화된 뷰티 여정과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뷰티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한 사례로 메타와의 협업을 통해 왓츠앱(WhatsApp)에서 1:1 맞춤형 뷰티 상담을 제공하는 로레알 파리의 AI 뷰티 어시스턴트 ‘뷰티 지니어스’(Beauty Genius), 100만 건 이상의 얼굴 스캔 데이터와 수천 개의 제품 포뮬라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형 제품을 추천 및 배송하는 AI 기반 뷰티 마켓플레이스 노리’(Noli: No one like I) 등과 같은 뷰티 서비스를 소개했다.

아도니스 부지드는 “로레알은 더 빠른 혁신, 더 나은 혁신을 위해서는 협업과 파트너십이 필수적이라고 믿으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해 전 세계 스타트업들과 적극적으로 협업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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