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가족이 매일 사용하는 ‘국민 바디케어’로 자리매김
세정력·사용감·가성비 모두 ‘우수’ … 글로벌 스테디셀러로 도약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5-11-20 오후 1:52:37]
[2025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바디워시 – 꽃을든남자

[CMN] 코스모코스의 토탈 뷰티 케어 브랜드 ‘꽃을든남자’가 2025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바디워시 부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꽃을든남자 우유 바디워시’는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시험평가한 바디워시 10개 제품 중에서 세정력, 사용감, 가성비가 가장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다.
누구나 사랑하는 토탈 뷰티 케어
꽃을든남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토탈 뷰티 케어 브랜드로 고객의 아름다움이라는 꽃을 피우기 위해 탄생했다.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까지 스킨케어, 클렌징, 바디, 헤어 등 모든 카테고리를 아우르며 다양한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시해 고객 만족을 실현해 왔다.
대관령 우유에서 찾은 촉촉 보습케어
우유 바디 라인은 청정 지역 대관령의 깨끗한 우유를 사용해 피부 보습, 유수분 밸런스 케어로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준다.
우유 바디 라인은 우유 단백질 추출물과 아미노산계 세정 성분을 기반으로 한 순한 포뮬러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면서도 부드럽게 세정해 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러한 성분 조합은 세정 후에도 피부 당김을 남기지 않고 촉촉한 보습막을 유지해 일상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여기에 포근한 우유 향이 더해져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감성적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합리적인 가격 대비 뛰어난 전반적 품질로 재구매율 또한 높게 나타나고 있다.
꽃을든남자가 가진 대중적 일상형 브랜드 이미지와도 잘 맞아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 모두에서 안정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순한 사용감‧합리적 가격대로 인기
꽃을든남자 우유 바디라인은 크림같이 부드러운 우유와 올리브오일, 꿀 등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했다. 수분과 영양을 균형있게 공급하고,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며, 누구나 좋아하는 포근한 느낌의 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코스모코스의 대표 제품 중 하나다.
우유 바디워시는 우유 단백질 기반의 부드러운 세정 포뮬러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세정 후에도 당김이 적다. 가족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순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남녀 모두 좋아하는 포근한 밀크 향으로 기분 좋은 샤워 경험을 제공하고, 은은한 향이 부담없이 데일리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욕실 어디든 잘 어울리는 담백한 보틀 디자인으로 ‘가족 바디워시’ 콘셉트에 어울리는 안정적 비주얼을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꽃을든남자 브랜드 특유의 합리적인 가격대에 뛰어난 사용감을 더해 재구매율과 온라인 후기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3년간 국내외 합산 92만 개 판매
꽃을든남자 우유 바디라인은 글로벌 히트를 기록한 코스모코스의 전략 핵심 제품이다. 중국에서의 폭발적인 성장세가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끌어올렸다.
2023년부터 2025년 현재까지 국내외 합산 약 92만 개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 중 해외 시장에서만 약 75만 개가 판매돼 글로벌 스테디셀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국내에서도 최근 2년간 안정적인 매출 성장으로 ‘국민 바디케어’ 라인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내 인기 바탕으로 글로벌 진출 확장
꽃을든남자는 K-뷰티의 대중성과 접근성을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케어 브랜드로, 국내에서 검증된 ‘합리적 가격‧일상 밀착형 제품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각국에서 크로스보더 채널과 온라인 플랫폼 중심으로 유통망을 넓혀가고 있으며, 현지 소비자 취향에 맞춘 향‧텍스처 중심의 제품 개발로 브랜드 현지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우유 바디워시, 케라틴 레드플로 Q10 라인 등 대표 제품군을 중심으로 해외 유통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으며, 더우인‧샤오홍슈‧틱톡 등 글로벌 SNS 플랫폼에서의 콘텐츠 마케팅을 강화해 젊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다.
해외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대형마트, 드럭스토어 등) 진입을 확대하고, 인기 제품 중심으로 중국 위생허가 등록을 진행하는 등 글로벌 시장 판매 기반을 강화할 예정이다.
제품 리뉴얼‧체험형 마케팅 확대 계획
특히, 우유 바이탈라이징 라인을 포함한 주요 제품은 디자인, 포뮬러 리뉴얼을 통해 업그레이드하며, 헤어‧바디 라인 투자도 확대해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향후에는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팝업 행사, 브랜드 체험존,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연계한 체험형 마케팅을 확대해 브랜드의 친근한 이미지와 일상 케어에 강한 제품 임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