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매출 1,940억 원조 에센스 팩트 ‘위엄’ 과시

8월에만 단품기준 1,310만개 판매...애경화장품 역사 다시 써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6-09-04 00:16:39]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본지-칸타 월드패널 공동조사]

2016 상반기 베스트 화장품 에이지20‘s (파운데이션)


[CMN 박일우 기자] 수년간 홈쇼핑을 점령해오고 있는 애경의 대박화장품 에이지20‘s가 상반기 시판채널 파운데이션 부문도 점령했다. 에이지20‘s는 CMN과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칸타월드패널이 공동조사한 2016 상반기 베스트화장품에서 무려 40.3%의 점유율로 파운데이션 부문을 석권했다. 에이지20‘s는 이처럼 놀라운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베스트화장품 23개 카데고리 중 최고이자, 점유율 40%를 넘은 유일한 브랜드로 우뚝섰다.


홈쇼핑 방송 165회 완판 행진


생활뷰티기업 애경(대표 고광현)의 기능성 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20’s의 ‘에센스 커버팩트가 누적매출 1,940억원을 달성하며 원조 에센스 팩트로서의 위엄을 과시하고 있다.


에이지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3년 9월 출시 이후 2년 만에 100만세트 판매를 돌파하고, 그후 8개월 만에 200만세트 판매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지난 8월 단품기준으로 1,310만개의 누적판매량과 홈쇼핑 방송 총 165회 완판을 기록한, 애경화장품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대박화장품이다.


에이지20’s가 매회 홈쇼핑 방송마다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오프라인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의 요청이 줄을 이어 홈쇼핑 전용이었던 제품이 올초 면세점과 온라인에 입점됐다. 9월 1일엔 백화점에도 진출하면서 명실상부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모두 확보하게 됐다.



3040서 20대까지 구매층 확대


애경 측은 에이지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이 같은 성과를 보이는 이유로 탄탄한 제품력을 꼽고 있다. 실제 입소문을 통해 3040 여성은 물론 20대 여성까지 구매층이 확대되면서 신규 구매자의 유입 및 기존 소비자의 구매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이 이를 방증한다.


특히 에이지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촉촉하면서도 커버력이 뛰어나다는 호평 속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GS샵 상반기 히트상품 1위에 오르는 등 에센스 커버팩트의 인기와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에센스 팩트’ 새 카테고리 창출


에이지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에센스 포켓기술’을 통해 파운데이션 안에 에센스를 머금고 있는 독특한 제형의 제품이다. 눈에 보이는 촉촉함은 물론 피부 속의 보습효과와 뛰어난 커버력으로 출시 이후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해 ‘에센스 팩트’라는 하나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냈다.


애경 관계자는 “화장품에 대한 평가기준이 매우 까다로운 우리나라 소비자를 만족시킨 만큼 K-뷰티를 이끄는 글로벌브랜드로 발전해나갈 것”이라며 “중국, 일본, 동남아 등 아시아권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로 수출을 확대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홈쇼핑, 면세점이어 백화점에도 진출

9월 1일 AK플라자 수원점에 정식 1호점 오픈


에이지20’s가 홈쇼핑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9월 1일 AK플라자 수원점 1층 화장품 매장에 정식 1호점을 오픈했다.


AK플라자의 요청에 의해 정식 1호점을 연 에이지20’s는 오픈을 기념해서 ‘나만의 팩트’를 콘셉트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여종의 다양한 팩트디자인과 내 피부 톤에 맞는 베이스 색상(화이트, 핑크) 및 호수(13호, 21호, 23호)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팩트 디자인은 기본에 충실한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에이지20’s 만의 피부철학을 세상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가장 기본인 ‘문자(文字)’를 활용해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5대문명 발상지인 메소포타미아, 인더스, 이집트, 황하, 마야의 언어를 활용한 고대문자의 아름다움을 담은 팩트 16종과 한글,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각 나라의 언어를 활용한 현대문자를 담은 팩트 4종 등 총 20종이다.


가격은 케이스 1개, 리필 2개에 4만원에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팩트를 만들 수 있다.


애경 관계자는 “입소문 만으로 제품력을 인정받은 에이지20’s가 백화점에 입점하면서 소비자와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이를 계기로 소비자에게 더욱 사랑 받는 제품이 되기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