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아름다움 추구하는 뷰티 어드바이저

돼지코팩, 알로에 수딩젤 등 유니크한 제품으로 소비자 홀릭(holic)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6-06-21 13:4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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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브랜드숍 특집] Brand Shop - 홀리카홀리카



[CMN 박일우 기자] 홀리카홀리카는 영문 ‘holic’과 우리말 ‘홀리다’가 결합된 네이밍으로, 모든 여성들이 꿈꾸는 아름다움을 현실로 실현시키고자 탄생한 브랜드다.


론칭 이후 늘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제안하고 엣지있는 스타일을 창조해냄으로써 모두가 동경하는 매혹적이고 아름다운 여성으로 가꿔주는 뷰티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태양의 후예’ 진구 모델 전격 발탁


꾸준히 베스트셀러를 배출해온 홀리카홀리카는 최근 모델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홀리카홀리카는 지난 4월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서상사역으로 한류스타 반열에 오른 진구를 전격 발탁, 기존 모델 다비치 강민경과 듀얼모델 전략을 구사 중이다.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진구를 모델로 촬영한 인기 제품 ‘알로에 99% 수딩젤’ 광고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면서 판매 호조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 명동 매장에서 진행한 ‘진구’ 팬사인회에는 국내외 팬들이 인산인해를 이뤄 주변일대가 마비되는 등 모델 인기를 실감케 하기도 했다.


하얀 피부의 아이돌 모델을 내세우는 다른 뷰티 브랜드와 달리 건강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모델 진구와 강민경을 내세운 홀리카홀리카의 차별화 전략이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전달되고 있다는 평가다.



차별화된 전략으로 맞춤형 제품 공급


홀리카홀리카는 독창적인 제품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 130여개 매장은 물론 홍콩, 태국, 미얀마 등 해외 16개국 60여개 해외매장에 경쟁력 있는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여성들의 심리와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유니크한 아이템들을 꾸준히 선보여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우뚝 선다는 계획이다.



짝퉁 범람시킨 베스트셀러 돼지코팩


브랜드명처럼 소비자를 홀린 홀리카홀리카의 베스트셀러는 많다. 이 중 단연 첫 손에 꼽는 제품은 돼지코팩으로 유명한 3단 코팩이다.


국내 최초이자 3단 코팩의 원조인 ‘홀리카홀리카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가 그 주인공으로,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무려 5,000만장이 넘게 팔리는 등 메가 히트를 기록하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홀리카홀리카 매장을 찾아 수십장의 코팩을 사가는 장면은 이제 익숙한 풍경이 됐다.


이밖에 우수한 제품력과 알로에의 싱그러움을 그대로 담은 패키지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알로에 99% 수딩젤’,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바탕부터 건강하고 촉촉하게 만드는 ‘스킨 앤 굳 세라 수퍼크림 오리지널’ 등도 빅히트 상품이다.


최근 선보인 ‘구데타마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라인’도 인기 폭발 중이어서 조만간 새로운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릴 전망이다.



소비자 홀린 홀리카홀리카 베스트셀러



피그노즈 클리어 블랙헤드 3-Step 키트


블랙헤드 제거부터 모공관리까지 한번에 가능한 3단계 스페셜 키트로 모공 클리어, 블랙헤드 제거, 모공 타이트닝의 3 단계로 구성돼 있다.


시중에 판매되는 1, 2단계 블랙헤드 제품이 단순 블랙헤드 제거 단계만 있는 데 비해, 모공 클리어& 모공 타이트닝 단계를 추가해 블랙헤드 관리를 단계별로 전문화한 점이 히트요인이다.


탁월한 밀착력과 블랙헤드 제거는 물론, 핑크색 코팩으로 소녀감성을 자극하는 것도 인기요인 중 하나다.


알로에 99% 수딩젤&알로에 92% 샤워젤


알로에 99% 수딩젤은 청정 자연 에너지가 가득한 제주에서 얻은 알로에베라잎즙 성분이 99% 함유돼 피부에 알로에의 수분감과 상쾌함을 고스란히 전한다.


푸석한 머리와 건조한 얼굴, 예민해진 피부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멀티젤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패키지를 알로에 모양으로 제작해 알로에의 싱그러움을 담고 함유된 성분을 부각시켜 ‘2014 굿디자인 어워드’ 생활포장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알로에 92% 샤워젤은 실제 알로에의 맑고 투명한 점액을 형상화한 샤워젤로, 샤워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하게 피부를 유지시킨다.


스킨 앤 굳 세라 수퍼크림 오리지널


스킨 앤 굳 세라 라인의 대표 제품으로 첫 출시 이후 일주일만에 초도물량이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파워 세라마이드™가 깊고 진한 보습감을 피부 속까지 전달해 72시간 동안 수분이 외부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해 하루종일 촉촉함을 선사한다.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루꼴라 추출물이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준다.


구데타마 콜라보레이션 라인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로 선보인 귀여운 달걀 캐릭터 ‘구데타마(Gudetama)’와의 콜라보레이션 라인이다. ‘구데타마’는 ‘의욕 없이 늘어져있는 달걀’이라는 뜻으로, 귀여운 모양과 게으른 모습 등의 친근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유명 캐릭터다.


홀리카홀리카는 구데타마의 특성에 착안, ‘LAZY&EASY’ 컨셉과 ‘게을러도 괜찮아’라는 슬로건으로 누구라도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10여가지 제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게으름 단계를 초기, 중기, 말기 3단계로 구분, 제품 특징에 따라 3가지 라인을 구성해 구데타마 특유의 매력을 제품에 고스란히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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