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제주 고스란히 담은 글로벌 자연주의

15가지 제주 천연원료 화장품으로 재탄생 건강한 아름다움 전달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6-06-21 13:0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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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브랜드숍 특집] Brand Shop - 이니스프리



[CMN 박일우 기자] 한국의 대표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2000년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1호 브랜드로 출발했다.


론칭 당시 마트 전용 화장품으로 출발한 이니스프리는 2005년 12월 명동 1호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로드숍 출범을 알리며 2007년 로드숍 100호점을 돌파했고 매년 30% 이상의 매장을 확대했다. 이후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2015년 글로벌 자연주의 대표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2006년부터 올리브 리얼 라인, 제주 녹차 그린티 라인 등 다양한 히트상품을 선보였다. 2010년 출시한 더 그린티 씨드 세럼과 제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는 밀리언셀러로 등극하는 등 지속적으로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성장해 오고 있으며 자연주의를 컨셉으로 다수 히트상품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


'innisfree'는 '피부에 휴식을 주는 섬'이란 의미로, 청정섬이 주는 자연의 혜택을 담아 고객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자연의 건강함을 지키기 위해 친환경 그린 라이프를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연주의 컨셉 다수 히트상품 선봬


맑고 신선한 공기, 부드럽고 따스한 햇살, 비옥하고 건강한 토양, 오염되지 않은 순수한 물 등 청정 자연의 4대 에너지가 숨쉬는 제주는 이니스프리가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정직하고 순수한 아름다움이 가득 담겨 있다.


이니스프리는 2008년 제주 녹차를 활용한 ‘그린티 퓨어’라인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녹차, 미역, 화산송이, 감귤, 푸른콩, 유채꿀, 동백, 비자, 곶자왈 피톤치드, 청보리, 풋감, 제주한란, 제주 탄산 온천수, 제주 용암해수, 제주 조릿대 등 총 15가지 제주 원료를 화장품으로 재탄생시켰다.


이니스프리와 제주의 인연은 제주의 황무지를 푸른 녹차 밭으로 만들기 시작했던 1979년부터 시작됐다. 당시 오랜 세월 제주 자연과 깊은 교감을 나눠온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회장은 제주 서귀포의 한라산 중산간 지역이 무공해 녹차를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판단하고 돌과 흙으로 뒤덮였던 황무지를 손수 일궈 오늘날 무농약 녹차 밭으로 발전시켰다.


이런 통찰력과 이해는 이니스프리가 직접 가꾼 무농약 녹차는 물론 화산송이, 유채, 동백 등 제주의 원료들을 정성껏 담아 그 자연의 혜택을 고객에게 전하는 기틀이 됐다. 이는 청정섬 제주와 이니스프리의 깊고 소중한 인연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계속해서 제주의 청정 원료를 담은 화장품을 통해 청정섬 제주가 주는 자연의 혜택과 건강한 아름다움을 고객에게 전할 계획이다.


상하이에 최대규모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이니스프리는 2012년 4월초 온라인으로 중국 고객들에게 첫 선을 보인 후 중국 상해에 첫 글로벌 매장을 오픈하며 성공적인 론칭을 알렸다.


이니스프리는 중국 내에서 청정섬 제주와 이니스프리의 제품 스토리를 통해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서 이미지 전달과 수준 높은 1:1 카운셀링 서비스 제공으로 젊은 여성 고객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현재 중국 상하이 최고 복합 쇼핑몰인 정대광장몰, 팍슨 백화점·신세계 백화점 내 매장 등을 운영 중이다. 2013년에는 중국 북경과 선양 지역에도 각각 매장을 오픈하며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 시장에서 견고하게 입지를 다지고 있다.


2015년 11월에는 중국 내 단일 코스메틱 브랜드 중 가장 큰 규모의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스토어 상하이’를 오픈했으며, 2015년 12월 중국에서만 200호 매장을 오픈하는 등 중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혀나가며 합리적 가격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와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다.


중국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에 이어 2013년 11월 동남아 최대 쇼핑특구인 싱가포르의 세계적 관광명소 오차드 로드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 싱가포르 매장은 오픈 후 약 한달 만에 매출액 4억7,000만원을 달성하며, 이니스프리에 대한 아시아 여성들의 관심과 영향력을 입증했다.


또한 2014년 6월 오픈한 대만 2호점에서는 일일 매출 1억여원을 달성, 이니스프리 인기를 실감케했다. 2015년 5월 태국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이니스프리는 향후 대외적인 글로벌 마켓 확장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니스프리가 낳은 수퍼 베스트셀러


더 그린티 씨드 세럼: 제주 무농약 생녹차와 녹차 씨앗이 피부 속부터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영양 세럼.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수퍼 화산송이 캡슐이 강력하게 피지를 흡착해 모공 고민을 집중 케어해주는 클레이 마스크.


에코 사이언스 링클 스팟 에센스: 제주 청정 바다 식물이 바이오 씨플랜트 사이언스와 만나 피부의 자생력을 강화해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 스팟 에센스.


제주한란 인리치드 크림: 제주 한란의 생명력이 더해져 주름개선+탄력+피부톤+영양+모공까지 케어해주는 강력한 안티에이징 크림.


제주 용암해수 에센스: 제주 용암해수가 피부 수분 에너지를 활성화시켜 탄탄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고수분 안티에이징 에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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