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 10주년맞아 ‘즐거운(fun) 아름다움’ 전세계 전파
유니크한 제품 컨셉·독특한 아이디어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
[화장품 브랜드숍 특집] Brand Shop - 토니모리
[CMN 심재영 기자] 올해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은 토니모리는 브랜드 컨셉과 슬로건 리뉴얼, 세포라 유럽 론칭, 중국 공장 설립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역동적인 한 해를 보내고 있다.
토니모리는 10주년을 맞아 ‘도심 속 즐거운 뷰티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스트리트 컬쳐 브랜드, 뷰티 애비뉴(BEAUTY AVENUE)’를 새로운 컨셉으로 선포했다. 세계 속 도시의 트렌디한 모티브를 한국적 뷰티 감각으로 재해석하고, 토니모리의 제품과 디자인에 반영함으로써 전 세계 여성들에게 늘 새롭고 다양한 아름다움을 창조, 전파할 예정이다.
글로벌 성공스토리 새로 쓰다
또한 토니모리는 토니모리 만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가성비 높은 제품력을 통해 글로벌 성공스토리를 써내려 가고 있다. 최근 토니모리는 한국 브랜드 최초로 프랑스, 스페인, 이태리, 폴란드, 포르투갈, 그리스 등 총 14개국 825개의 세포라 매장에 초도 발주량 100만개 이상(한화 100억원 상당)에 달하는 규모로 입점하며 성공적인 유럽 진출 성과를 올렸다.
론칭 3주 만에 초도 물량이 거의 소진되는 등 유럽 2030 젊은 고객층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전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 1위인 유럽 시장에서 K-뷰티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이미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내 주요 국가에서 입점 제품 대부분이 품귀 현상을 빚고 있어 초도 물량의 2배에 달하는 규모로 긴급 추가 발주에 들어갔다. 추가 발주된 물량은 현지 판매가 기준 약200억에 달한다.
중국 현지에 원스톱 공장 설립
제2의 화장품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는 중국 공략을 위해 토니모리는 칭다오(靑島)에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 결과, 상하이, 베이징 등 중국 1선 도시를 비롯해 중국 내 총63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중국 최대 유통 채널인 왓슨스 2,055개 지점이 입점했다.
특히 보다 적극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제조공장인 메가코스화장품유한공사를 투자 설립했으며, 지난달 18일 착공식을 가졌다. 내년 상반기 완공 예정이다.
토니모리 메가코스는 중국 절강성 평호 개발구에 약 18,000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제품 개발부터 화장품 용기 제작, 케이스 포장과 아웃박스 포장까지 완제품 화장품이 생산되기 위한 모든 코스를 원스톱 프로세스로 제공하는 공장이다.
유니크한 컨셉·우수 품질로 ‘인기’
무엇보다 토니모리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요인은 토니모리 만의 유니크한 컨셉과 우수한 품질이 뒷받침이 되기 때문이다.
올 상반기에 출시한 ‘립톤 겟잇 틴트 HD’는 강력한 발색과 오일 보습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신개념 오일 타입 틴트로 토니모리의 스테디 셀러 립톤 겟잇 틴트의 오일버전 제품이다. 기존 품절대란을 빚었던 ‘립톤 겟잇 틴트’의 2016년 버전답게 ‘립톤 겟잇 틴트 HD’는 또한번의 ‘인생템’에 등극했다. 특히 뛰어난 발색력과 지속력으로 출시 9일 만에 립톤 겟잇 틴트 HD 전 품목의 초도 수량이 동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세계 최초로 자연발효녹차 청태전을 담은 ‘더 촉촉 그린티’ 라인은 전 제품의 성분 안전도가 EWG 0~2 등급에 해당하는 그린 등급 성분 만을 엄선해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면서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메인 성분인 청태전은 온화한 기후의 전라남도 장흥에서 자라는 야생 녹차를 4월 중순~6월말 수확해 1년 동안 자연발효시킨 순도 100% 발효녹차다. 생녹차보다 보습 효능 물질 함량이 높아 피부에 마르지 않는 수분감을 전달한다.
‘투엑스 퍼스트 에센스’는 발효 비타민 나무 발효액과 다섯 가지 특허 성분이 다음 제품의 보습효과를 2배로 높여 피부 보습 효과를 높여주는 특별한 퍼스트 에센스이다. 출시 후 입소문만으로 출시 1개월만에 판매액 10억원 이상을 달성한 토니모리의 2016년 히트상품이다.